1. 서비스, 비즈니스 파악 - 서비스의 목표, 기획서
2. 문제 정의 - 핵심 문제, 목표 정의 - 핵심 이벤트
3. 사용 주기 파악 - 고객은 문제를 어떤 빈도로 겪을까? 실제와 예상의 차이 파악 - Daily/Weekly/Monthly 결정
4. 리텐션 커브 분석 - PMF 도달 여부 확인 - 평평해지는 시점 확인 ( * PMF = Product Market Fit )
5. 추가 분석 - 코호트, 유저 행동 등
- 핵심 이벤트 정의 필요
'SQL > [인프런] 빅쿼리 빠짝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2주차 윈도우 함수(연습문제 1~7) (1) | 2024.11.03 |
|---|---|
| 1주차 BigQuery ARRAY, STRUCT, PIVOT 테이블, 퍼널 분석 (0) | 2024.11.03 |